* 블로그 수익률 향상 노하우 3편 -
당신의 타겟은? *
* 당신의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한 방법 1. 취미인가 돈인가? 2. 당신의 타겟과 주제는? |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합니다!
서론은 짧게 결론만 강력하게!!
안녕하세요
[쮸나의 머니사냥] 인사드립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블로그 수익률 향상 노하우 3편 - 당신의 타겟은?>
이라는 주제를 논해보려 합니다
다양한 의견들이 너무도 많기에
글을 준비하면서도 많은 생각에 잠기게 된
주제였는 데다 여전히 혼선을 주는
필요불가결의 주제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먼저 한 번쯤 생각해볼 만한 의문점들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 내가 쓰는 글은 누가 보길 바라는 거지?
* 내간 쓴 글은 누가 볼까?
* 사람들은 무얼 좋아할까?
* 그럼 나는 무얼 쓰면 되는 걸까?
* 내가 오길 바라는 사람은 누구인 걸까?
* 나는 왜 이걸 쓰고 있는 걸까?
여러분들께서도 한 번쯤은 생각해보셨을
의문점들이면서 저 또한 마찬가지로
매일 생각하는 질문들이기도 합니다
왜일까요?
그건 바로 글을 쓰면서 자신도 모르게
방문자와 수익을 생각하는 것과
지금 쓴 글이 맞는 걸까 하는 의구심이
자리잡기 때문이죠
그리고 제일 중요한
평소와는 다른 내가 블로그에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하나
페르소나라는 단어 많이들 들어 보셨을 텐데요
<페르소나, persona>
개인이 사회생활 속에서 사람들로부터
비난받지 않기 위해 겉으로 드러내는,
자신의 본성과는 다른 태도나 성격
사회의 규범과 관습을 내면화한 것임.
이런 사전적 의미의 페르소나와
현대적 시점으로는
한 사람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성격을
뜻하기도 합니다
이 페르소나 효과는 저를 비롯한 여러분에게도
그리고 방문자에게도 모두 적용이
되고 있는 부분입니다
싸이 노래 중 강남스타일을 떠올려 볼까요?
"낮에는 따사로운 인간적인 여자
커피 한잔의 여유를 아는 품격 있는 여자
밤이 오면 심장이 뜨거워지는 여자"
우린 모두 그런 부분에서는
똑같은 욕망과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쮸나는 어떤 사람일까요?
여러분은 어떤 사람인가요?
제가 이 이야기를 꺼낸 이유는
평소의 본인과는 다른 내가
블로그에 존재하고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그 존재는 평소의 나와는 전혀 다른
존재이기도 합니다
그런 또 다른 내가 블로그를 적고 있다!!
이것은 수많은 변화와 도전과
그에 걸맞은 가치를 가질 수 있는
여러분만의 소중함이라는 것이죠
일명 부캐라는 표현이면
좀 더 이해하기 편하시겠죠?
게임에만 부캐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 현실에서도 여기 블로그의 주인장이
쮸나라는 저의 부캐이듯이
여러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 존재에게 힘을 실어주고 만들어가는 것이
여러분이라는 걸 다시 한번 상기시켜 드리고자
먼저 이야길 꺼냈습니다
제 의도는 충분히 아셨으리라 생각하며
시작하겠습니다
1. 취미인가 돈인가?
제 블로그를 처음부터 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쮸나의 머니사냥]은
패시브 인컴 구축과 경제적 자유를 위해
개설한 블로그라는 사실이
이미 닉네임에서부터 드러남을.
지금 블로그에 일기를 쓰지 말고
어느 정도 블로그를 자동 수익구조로
구축한 뒤 그때 일기를 쓰라는 것도.
돈이 되기 시작한 그때부터는
블로그를 대하는 태도가 틀려지며
더욱 수익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자신을 보게 된다는 것
이 취미인가 돈인가는 순수 저의 입장에서만
쓴 내용입니다
취미는 나중에 지금은 수익창출 구축부터
그러기 위해서는 내 관심사와 별개인
내용들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취미와 돈이 일치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다행이지만 그게 아니라면
잠깐만 쮸나와 함께 마인드를 바꾸십시오!!
아마 이 말은
제가 끝까지 하는 말이 될 것이며
그리고 우리는 1년 뒤에 어떤 모습일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이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여기서 잠시 보고 가셔도 됩니다 / 위에 링크)
처음엔 그저 취미와 관심과 기록을 위해
지금은 수익 창출을 위해
이후에는 다시 취미와 관심과 기록을 위해
진행해보자는 뜻입니다
이 마인드를 가지는 자체만으로도
블로그 수익률 향상을 행위 자체가
틀려진 여러분을 보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2. 당신의 타겟과 주제는?
주제가 먼저냐
타겟이 먼저냐
이건 닭이냐 달걀이냐랑 똑같습니다
같은 관점에서 봐야 하는 것이죠
본인이 지금은 제로인 상태라면
우선 어떤 걸 할 것인가와
어떤 타겟을 할 것인가를
동시에 생각을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 2번 사항은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제가 중요시하는 키워드의 포괄적인 범위인
단어는 <돈>, <건강>, <사랑>입니다
사람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생각해야 하는 단어들이죠
이 세 가지 중
오늘은 돈과 건강에 대해서만 생각해 볼까요?
사랑은 너무 어려워요^^;;
조금은 이해를 돕기 위해 극단적으로
말씀드리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2-1. 돈에 관해서
지금 주식이나 코인, 부동산 등에 대한 블로그가
엄청나게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벌써 이해 오셨다고요?
그렇죠 엄청나게 쏟아져 나오고 있다는 건
뭐가 뭔지 알 수 있는 차별점을 가지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하고 있는 것과 상관이 없다면
굳이 보려고도 하지 않죠
정확하게는 해당 시스템이나
그 분야의 정보를 구매해서
받아들이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뉴스 보고 실행하면 이미 늦었다는 건
이미 오래전부터 나온 이야기듯이..
오해하실 수도 있겠지만
어디든 블루오션은 존재하기 때문에
분명히 자신만의 노하우가 녹아든 글은
당연히 수익이 창출됩니다
그럼 여기서 중요한 점이 뭘까요?
바로 시간의 흐름입니다
매 시간마다 바뀌어가는 시세와 정세를
블로그로 따라가기 어렵습니다
이 부분은 실시간 검색어와 핫이슈 같은
키워드와 동일하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순간 그 시기에 유입이 되기 때문에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레 잊히기에
유지가 어렵다는 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돈에 관해서 타깃을 선정하기란
정말 어렵고 다양합니다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특정층을 어떤 방법으로 세분화할 것인지
어떤 핵심으로 이해와 설득을 시킬 것인가
생각보다 어렵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2-2. 건강에 대해서
과거부터 지금까지 어느 누구나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건강
건강에 관련된 메인과 서브 키워드는
정말 무한적이지 않을까요?
만약 제가 건강에 관련된 블로그를 한다면
<불로불사에 버금가는 100년>이란
주제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죽는다는 건 기정사실인데
그 죽기 전의 시간에 얼마나 활발하게
건강하게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지
그 효과를 올려주는 비법!!
그러면 그에 맞는 건강에 대한
식품, 운동, 영양제 등
어떤 키워드를 조합하느냐에 따라
상위로 올라갈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이 존재할 것 같습니다.... 만
우리는 티스토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초보라는 입장입니다
잠시 구글 들어가셔서
몸에 좋은 음식 아니 제일 흔한 질병인 감기라고
검색 한번 해보시겠습니까?
.
.
.
.
이해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블로그는 눈에 띄지도 않고
죄다 뉴스 아니면 업체만 보일 뿐입니다
그런 강력한 존재들 앞에서
우리가 살아남으려면 생각지 못한 부분들을
끌어내야만 합니다
생각하지 못한 부분들에 대해
다가서는 방법은???
글쎄요..
그래도 그런 방법론은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폐암을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쉽게 폐암을 키워드로 정했다면
그 안에 내용은
대부분 발병원인, 단계별 증상, 자가진단
몸에 좋은 음식, 치료방법 / 기간, 비용
수술 잘하는 병원 등이겠죠
여기에 뭐가 추가되면 좋을까요?
잘 생각해보시면 답이 있습니다
폐암을 검색하는 사람은
본인 또는 지인이 그 병에 걸렸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당장 초기 증상에 병원비부터 생각하며
걱정이 앞선 그분들에게
필요한 건 희망과 완치 사례입니다
여기까지!!
이 이상은 못 드리는 게 아니라
생각지도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을듯하여
스톱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그러면 건강에 대한 타겟 선정을
어떻게 할까요?
미용 / 뷰티 / 몸매 / 다이어트
외관적인 건강을 추구하신다면
당연히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하는 게 맞습니다
질병 / 건강보조제, 보조기구 등
실질적인 어려움을 호소하신다면
장년층 이상을 타깃으로 봐야겠죠
쉽게 생각하면 당연히 그렇습니다
좀 더 깊게 들어가서
제 개인적인 생각은
그 모든 걸 장년층을 향해
돌려보는 건 어떨까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제가 공부하면서 본
많은 분들의 글에 대한 공통적인 사항이기도 하며
그 공통점에 저 역시도 극한 공감을 느꼈다는
결론으로 매듭짓겠습니다
이미 제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도
당연하다고 생각하실 듯합니다
2-3. 사랑
사랑이라... 이건 안 하기로 했지만
간략하게 몇 마디만 드리겠습니다
이 부분은 하고자 하는 분야에 대해
무조건 특정층을 노려야만 합니다
지금의 결혼은 사랑이라기보다는
하나의 사업이라 생각될 정도죠
그리고 흔해져 버린 황혼이혼, 국제결혼, 돌싱...
아! 제가 나쁘다는 표현으로 쓴 건 아닙니다
과거에 비해 많아졌다는 뜻으로
받아 들어주시면 감사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어떤 분야에 대해
글을 쓸 것인가
외로움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어떤 추천과 방법 그리고 후기를
남겨드릴 수 있을지 잘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이렇게 알아본
<블로그 수익률 향상 노하우 3편 - 당신의 타겟은?>
* 당신의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한 방법
1. 취미인가 돈인가?
2. 당신의 타겟과 주제는?
여러분들에게 도움되셨을까요?
솔직히 결론은 <장년층을 노려라>로
함축해도 될 것 같긴 한데
글의 과정에서 또 다른 영감을
받을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입니다
결코 제가 답은 아닙니다
그저 하나의 과정을 보여드린 것이라
도움되는 부분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마지막 TIP은
블로그에 글만 쓰지 말고
비슷한 글이나 같이 보면 좋은 글 등을
본인의 포스팅에서 찾으셔서
같이 링크를 꼭 걸어주는 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첫 글머리든 마지막이나 중간에 넣든 상관은 없지만
링크를 걸어줌으써
내 블로그에 더 오래 머문다는 사실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더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여기도 한번씩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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